계명대학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휴학을 하여 학교,학과생활을 거진 하지 않고, 후배분들에게 학교 소식만을 듣고 있었습니다.
관련 소식을 들으며 "총학생회"에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총학생회" 라는 집단은 정말 학생들을 위해 존재하는 집단은 맞는건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느낀 사례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려보겠습니다.
1. https://newcms.kmu.ac.kr/studentunion/index.do // 2019년 이후로 "계명대학교 총학생회" 홈페이지는 멈추었고 심지어 찾아오는길/부서 연락처 아무것도 없는 형색만 있는 사이트 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미루어보아 "총학생회" 집단에서 그 홈페이지는 방치를 해두었으며 학생들은 "알 권리"에 대해서 아무것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에브리타임 이라는 플랫폼에는 글을 잘 올려주었지만 해당 플랫폼을 사용 안하는 학생이라면 어떻게 학교행사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심지어 총학생회 위치, 연락처를 알 수 있을까요? "총학생회 홈페이지" 관리는 당연히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 가수 10CM의 방문 당시 "총학생회" 임원이 인스타그램 이라는 SNS를 통해 한 게시물을 업로드를 했습니다. 게시물 내용을 간략하게 알려드리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바퀴벌레떼" 라는 말을 하였으며 해당 발언에 대해서 당사자, 그리고 총학생회는 아직까지 해명과 사과가 없는 것 으로 알고 있습니다. 증거물로 해당 당시 "총학생회" 임원이 게시글로 올린 사진을 첨부해놓겠습니다
3. 최근 가장 크게 이슈가 되었던 "대구 클럽 총학생회" 입니다. 23.05 대구의 한 클럽내 전광판에 크게 하나가 올라옵니다. "계명대학교 총학생회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라는게 논란이 되었습니다. 다 큰 성인이 클럽 당연히 갈수있습니다. 다만 총학생회의 경우 클럽내 전광판에 그것도 엄청 크게 "계명대학교 총학생회의 방문" 이라고 적혀 있었고, 학생분들은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됩니다. "과연 클럽내 비용을 학생회비로 사용한건 아닌지, 그리고 클럽 방문시 왜 총학생회 이름으로 다녀왔는지" 의문밖에 없습니다. 해명을 해주면 좋겠지만 현재 총학생회 에서는 해명도 없으며 묵묵부답으로 일관되게 행동을 하고있습니다.
4. 23년 1학기 축제 당시 아프리카 BJ "창현" 이라는 사람이 MC를 본다고 하여 논란이 생긴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전문 사회자, MC가 아닌 아프리카TV 라는 플랫폼에서 활동을 하는 일반인이 MC를 본다고 하자 논란이 거세져 MC가 바뀌었다는 소식이 들렸고 그래도 "총학생회"는 아직까진 학생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는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그 BJ는 취소가 아닌 2학기로 연기가 되었고, 학생들의 대표집단 "총학생회" 의 경우 결국 학생들의 소리를 귀기울여 듣지 않고 총학생회가 원하는대로 결정을 했습니다. 위 아프리카 BJ의 경우 한때 논란이었던 코인사기사건의 가해자 였으며, 자숙의 기간을 거친뒤 돌아와선 본인을 질책한사람들에게 "벌레" 라고 지칭을 한 사람입니다.
계명대학교 총장님 그리고 학교 관계자 여러분.
현재 총학생회에 대해서 이렇게 많은 문제들이 있다고 들리고 있으며 현재 학생분들께서는 "그래도 학생회니까 믿고 기다려보자" 기다리면서 해명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총학생회 분들 께서는 아무런 해명도 없으며 일관되게 무시를 하고있습니다. 이제는 총장님 혹은 학교 관계자분들이 움직여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정말 부탁드리겠습니다. 부디 우리 계명대학교가 "지잡대 수준" 이라는 말을 다시 듣지 않도록, 우리 학교가 부끄럽지 않도록 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