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통번역활용한국어교육의실제 [PRACTICE OF INTERPRETATION TRANSLATION USAGE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본 강좌의 목적은 학습자들이 한국어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국어와 학습자 모어 간의 통역과 번역을 활용하여 한국어를 교육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신문 기사, 실용문, 문학작품 등의 다양한 읽기 텍스트와 뉴스, 콘퍼런스 발표, 드라마 등의 듣기 자료를 활용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한국 언어·문화의 정체성 인식 연관
Ⅱ. 한국 언어·문화의 특수성과 보편성 이해 연관
Ⅲ. 한국 언어·문화의 지역사회 확산과 세계화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