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브랜드경험디자인 [BRAND EXPERIENCE DESIGN]
본 강의는 우리 주변의 사회 문화에 대해 탐구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는 디자인 스튜디오의 업무를 경험하는데 목표를 둡니다. 수업은 1)우리와 함께 성장하는 도시와 변화하는 다양한 골목 상권에 대해서 탐구하며, 2)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논의하며, 3)디자인이 미칠 영향에 대하여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이러한 리서치를 통해서 비즈니스 관점의 미래에 대한 예측을 바탕으로 실제 상권의 브랜드, 서비스 및 다양한 디자인을 개선하는 과제를 진행합니다. 과제 결과물은 가능한 실제 상권 및 도시 브랜드 등에 적용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뿐 아니라 미래의 선행적 상황을 예측하고 제안하는 능력을 향상 시키고자 합니다. 이러한 능력은 디자인과 서비스 개선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브랜드 경험 디자이너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생각하는 커뮤니케이터 연관
Ⅱ.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디자인 리더 연관
Ⅲ.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양심적인 문화생산자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