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지털디자인실무 [DIGITAL DESIGN PRACTICE]
현대의 디지털 테크놀로지가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에 응용되면서 도래한 유비쿼터스 디지털 멀티미디어 환경은 전통적인 인쇄 출판, 광고에 집약되던 평면적인 그래픽 시각디자인의 기초에서 발전하여 보다 광범위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시각화, 청각화, 영상화하는 새로운 디자인 시각의 토대가 되었다.본 교과목은 디지털 기반의 시각전달 매체를 특정하여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적 문제를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는 창의적 디자인 발상을 이끌어 내는 방법적인 경험들과, 도구와 서비스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통합을 통하여 표현에 이르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전문적인 디자인 능력과 새로운 디자인 시각을 배양하는 것을 수업목표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생각하는 커뮤니케이터 연관
Ⅱ.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디자인 리더 매우연관
Ⅲ.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양심적인 문화생산자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