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CHARACTER CONTENTS DESIGN(영어강의) [CHARACTER CONTENTS DESIGN]
문화콘텐츠가 경쟁력을 가늠하는 21세기에는 다양한 미디어에 MSMU(멀티소스멀티유즈)가 가능한 캐릭터 산업이 미래전략 사업으로 평가받는다. 캐릭터는 브랜드의 개성과 정체성을 드러내고 홍보대사 역할을 하는 매력적인 표현수단으로, 모바일 플랫폼·증강현실·로봇 공학·인공지능(AI)·4차 산업혁명과 같은 기술의 진보와 맞물려 더욱 중요성이 대두되는 커뮤니케이션 콘텐츠이다. 본 수업은 캐릭터의 조형적인 측면에서의 디자인교육과 함께 캐릭터 연구에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캐릭터를 기획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학생들은 프로젝트의 목적과 매체의 분석을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전개하고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하는 과정을 통해 캐릭터 디자인에 필요한 지식과 자질을 습득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생각하는 커뮤니케이터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디자인 리더 연관
Ⅲ.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양심적인 문화생산자 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