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광고캠페인디자인 [ADVERTISING DESIGN & PUBLIC CAMPAIGN]
공익광고디자인의 체계적 학습과 실습을 통해 디자인의 공공성과 사회적 캠페인의 개념에서 각자 차별화된 메시지를 도출하고, 개별 메시지를 중심으로 시각중심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여, 실제 공익광고 캠페인 활동을 진행해 봄으로써, 차별화된 공익광고 메시지 전달 방법과 실질적인 시각화 방향성을 습득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생각하는 커뮤니케이터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디자인 리더 매우연관
Ⅲ.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양심적인 문화생산자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