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퍼블리케이션디자인(2) [PUBLICATION DESIGN((2)]
본 수업은 퍼블리케이션디자인1의 심화과정으로 출판분야에서 주어진 과제 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조사, 발표 토론하고 실습하는 교과목으로, 실무디자인 방법론과 프로세스, 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으로 디자인 이론과 실무를 조화시키고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함으로써 실무적응 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생각하는 커뮤니케이터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창의적인 디자인 리더 매우연관
Ⅲ.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양심적인 문화생산자 매우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