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생활용품디자인(2) [PRODUCT DESIGN(2)]
우리 인간들의 생활 속에서 사용 되는 생활용품들을 소비자 관점에서 디자인, 기능성, 편리성, 환경성 등에 대해 분석하고 각종 문제점들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다. 아이디어 발상에서 최종 모델링까지의 과정을 계획하고, 실습을 통하여 디자인실무능력을 향상시킨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