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와시장경제 [CONSUMER AND THE MARKET]
소비자선택과 시장경제의 원리와 시장구조 및 환경분석, 미시경제이론과 거시경제이론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과 원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심화학습에 대한 역량을 증진하는 교과목이다. 소비자정보학의 입문을 위해 기초적인 이론을 습득하는 과목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매우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의사결정

문제해결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