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감정분석 [QUALITITIVE CONSUMER ANALYSIS]
시장에서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빠르게 그리고 심층적으로 할 수 있는 연구방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정량적인 분석이 아닌 정성적인 분석으로 소비자심리와 감정을 파악할 수 있는 연구방법을 이해하고 연습한다. 사례분석, 심층인터뷰, 관찰, 민속지연구 방법 등 다양한 연구법을 소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의사결정

문제해결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