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상품및서비스기획실무 [PRODUCT & SERVICE PLANNING PRACTICE]
상품과 서비스의 아이디어 제너레이션 및 신상품/서비스 기획 프로세스의 전 과정을 이해하고 대구/경북지역에 거점을 둔 기업체와의 연계를 통해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담당자의 지도 하에 학생 스스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모든 과정을 참여하고 본인의 아이디어를 반영하여 직접 개발하는과정을 경험해 봄으로써 산업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창의적인 상품/서비스 기획 능력 배양의 성과를 내는 것을 교과목의 목표로 함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의사결정

자료분석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