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심리와행동 [CONSUMER PSYCHOLOGY AND BEHAVIOR]
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과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심리적 요인들에 초점을 둔다. 소비자의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요인들이 정보의 지각, 품질 및 효용의 판단, 여러 상표의 비교 및 기타 상품정보의 탐색을 통해 어떻게 소비의사결정을 내리는지를 다룬다. 또 광고와 관련된 소비자 심리에 대해 다룬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매우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의사결정

자료분석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