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소비자와유통 [CONSUMER ISSUES IN RETAILING]
현대사회의 유통업의 변화추세에서 유통시장의 개방과 대형화, 다양화된 유통환경과 업태별 전략이 소비자의 소비심리 및 구매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을 분석하고 소비자의 혜택과 주권증진에 기여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소비복지를 증진시키고 유통업체의 전략수립방안과 연계시킨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의사결정

문제해결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