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상품머천다이징 [MERCHANDISING ANALYSIS]
소매유통업체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유통시키는 과정에서 취급하는 상품을 선정하고 조달, 구매하며, 수익성있는 가격을 설정하고, 효과적인 연출과 전시를 통해 점포의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는 방법을 탐색하며, 이를 지원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재고관리, 물류관리, 정보관리를 다룬다. 또 다양한 소매업태별 머천다이징의 특성과 전략을 탐색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료분석

의사결정

문제해결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