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유통환경론 [INTRODUCTION TO RETAILING MANAGEMENT]
국내외의 변화하는 유통환경 하에서 유통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유통의 기능과 경로를 기본개념으로 유통업의 흐름을 개념적으로 이해하며 이를 실제 유통업무에 적용시키기 위해 필요한 소매업태의 현황과 실태, 변화양상을 소매업태별로 분석하고 각 소매업태별로 효과적인 유통전략 및 시장환경에서의 생존전략을 비교, 탐색하며 미래의 전망을 예측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금융분야의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증가에 맞춰 금융분야 교육에 특화 매우연관
Ⅱ. 학생의 적성과 진로환경에 맞춰 전문적이고 내실있는 경제 및 금융교육 매우연관
III. 경제와 금융 및 각 계에서 필요한 전문가로서의 기본 소양 습득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

의사결정

자료분석

전략기획

조사분석

수리분석

자원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