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설득커뮤니케이션 [PERSUASIVE COMMUNICATION]
전공수업으로 설득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이해해야할 이론을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광고와 홍보는 넓은 의미에서 설득커뮤니케이션의 한 방법이다. 설득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한 이해를 통해 광고와 홍보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다. 이 수업은 설득과 관련된 기본적인 이론을 익히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Ⅱ.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 매우연관
Ⅲ. 산업경영자로서의 능력과 교양을 겸비한 인재 양성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능력

의사소통능력

대인관계능력

정보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