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청소년심리 [ADOLESCENCE PSYCHOLOGY]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나아가는 과도기적 과정으로서 독특한 발달적 특수성과 심리적 적응 문제를 보이는 시기이다. 따라서 청소년기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청소년기의 신체, 인지, 정서 및 사회적 관계에서 나타나는 발달적 특수성과 성, 가치관, 대인관계, 심리적 장애 등의 심리적 적응에 대한 문제들을 다룬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인간의 행동 및 마음이 작용하는 기본 원리와 다채로운 세부 영역의 주요 개념을 파악하여 그 원리를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매우연관
Ⅱ. 인간의 행동 및 정신과정과 관련된 제 현상에 관한 문제를 통찰하고, 문제의 과학적 해결을 위한 경험적 자료의 수집 및 자료의 체계적 분석과 결과에 대한 논리적 해석 능력을 배양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공감·소통

자기개발

기술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