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경제통상캡스톤디자인(2) [ECONOMICS & COMMERCE CAPSTONE DESIGN(2)]
경제학과에서 개설하는 캡스톤 디자인 과목은 경제학 필수과정 중 계량경제 과정과 소비자시장조사가 연계되어있다. 계량경제학과 응용미시계량경제학, excel을 이용한 기초계량경제학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능력을 바탕으로 학생들 스스로 기획과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과목이다. 특히, 금융데이터 분석과 빅데이터 분석에 초점을 맞춘 교과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매우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수집 및 처리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직업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