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전자무역학캡스톤디자인 [E-TRADE CAPSTONE DESIGN]
1) 한글 설명문: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하여 이론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졸업 전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자무역 마케팅의 솔루션을 기획, 설계, 제작, 시험하는 일련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본 교과목을 통하여 얻어지는 솔루션은 팀 활동의 결과물로서 이를 위해서 참여 학생 개인은 팀의 일원으로 필요한 자료를 조사하고 의사소통을 통하여 최적을 결정을 이끌어내고 할당된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캡스톤(capstone)은 건물을 완성하면서 맨 위에 올려놓는 관석이다. 저학년에서 매운 전공지식과 이미 결험한 정보통신기술과 온라인시장조사, 전자무역 마케팅 노하우를 모두 발휘하여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창의성이 가미된 솔루션을 도출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매우연관
자기주도 매우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연관없음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정보수집 및 처리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조직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