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인터넷무역마케팅 [INTERNET-BASED E-TRADE MARKETING]
최근에 급속한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 환경은 고객에게 맞춤형태의 정보가 제공됨에 따라서 상품의 구매시간, 장소, 가격은 고객의 선호에 의해 결정되고 있다. 이러한 경향은 가상공간을 이용하므로 기존 마케팅방법을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인터넷무역에서 계약 이전의 무역거래알선 단계에 활용되는 마케팅을 주요분석대상으로 하여 정보통신기술과 마케팅의 효과적인 결합을 이해하고 실제 무역마케팅에 활용되는 사례를 분석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
문화적포용력 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정보수집 및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