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디지털기업전략 [STRATEGIC MANAGEMENT OF DIGITAL FIRMS]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탄생한 인터넷 시장에서 급격한 시장과 기술의 변화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기업 전략을 학습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터넷의 등장은 새로운 시장의 창출과 더불어 새로운 시장 변화를 가져왔는데 특히 정보 재화의 출현 및 지적 재산권의 문제, 호환성과 망 외부성, 수확체증의 법칙이 존재하는 네트워크 산업의 등장, 표준기술 경쟁 등과 같은 이슈를 만들어 내었다. 뿐만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디지털 기술과 인터넷을 토대로 기존의 기업 가치사슬의 많은 부분을 개선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시장현상과 기업과 산업구조의 변화를 이해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기업전략의 이론적인 틀을 학습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없음
자기주도 연관없음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
윤리적가치관 연관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매우연관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연관없음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직업윤리

조직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