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설명

마케팅원론 [PRINCIPLES OF MARKETING]
마케팅 분야의 세부과목인 마케팅 전략론, 광고론, 소비자 행동론, 유통관리, 국제 마케팅, 마케팅 정보시스템, 마케팅 조사론 등의 기초과목으로서, 현대 마케팅의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고객지향적인 사고체제를 학습하며 환경의 변화와 기업의 목적과 소비자의 욕구를 조화시키는 경영자적 소양을 함양한다.
핵심역량과 교과목의 연관성
핵심역량과 본 교육과목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인재상 특성 핵심역량 연관성
창의적 국제인(Creative Global Citizen) 도전적개척정신
F(Frontiership)
도전정신 연관
자기주도 연관
윤리적봉사정신
A(Altruism)
감성역량 연관없음
윤리적가치관 연관없음
국제적문화감각
C(Culture)
외국어구사능력 연관없음
문화적포용력 연관없음
창의적전문성
E(Expertise)
문제해결능력 매우연관
종합적전문지식 매우연관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
학과(전공) 교육목표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학과(전공) 교육목표 연관성
Ⅰ.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창조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새로운 비즈니스 시장 창출 매우연관
Ⅱ.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진취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국제비즈니스의 리더 교육 매우연관
Ⅲ.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의 양성 - 윤리적인 국제통상 전문인으로서 글로벌 기업윤리 기준 준수 매우연관
전공능력과의 연관성
전공능력과의 연관성을 나타낸 표입니다.
매우연관 연관

자원관리능력

의사소통

문제해결능력

직업윤리

정보수집 및 처리

외국어